윤석열 대통령, 오늘(8일) 업무 복귀…“더 열심히 일하겠다”
윤석열 대통령, 오늘(8일) 업무 복귀…“더 열심히 일하겠다”
  • 승인 2022.08.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한다.

지난 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8일 업무에 복귀하는 대로 "어떤 형태로든 더 낮은 자세로 국민 뜻을 받들고 이를 국정에 반영하겠다는 뜻을 밝힐 것으로 예상 한다"라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난 7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국정쇄신 방안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참모들은 여론조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로 국민의 뜻을 헤아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통령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 뜻을 받들어 모두가 잘 사는 반듯한 나라를 만든다는 게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이자 목표"라며 "더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참모진 인적쇄신론에 대해선 "전적으로 인사권자의 결정 사항이라, 인사 대상자로서 예단하거나 예측하기 쉽지 않다"면서도 "취임 석 달이 채 지나지 않은 만큼 대통령을 모셨던 부족함이 드러난 참모들에 대해 다시 한 번 분발을 촉구하는 당부를 하실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난 극복이 최우선 당면 과제"라며 "특히 서민이나 취약계층이 경제난 때문에 고통 받거나 삶의 질이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경제 살리는 일에 주력하도록 할 것으로 짐작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통령실 관계자는 '취임 100일(17일) 기자회견을 검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어떤 형태로든 언론을 통해 국민과 대화하는 자리를 만들려고 하고 있다"며 "어떤 형식일지 언제가 될지는 결정된 바 없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