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마스' 지성, 목숨 걸고 '살인무기' 아다마스 위치 파악 "찾았다"
'아다마스' 지성, 목숨 걸고 '살인무기' 아다마스 위치 파악 "찾았다"
  • 승인 2022.08.05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아다마스' 방송캡처
사진=tvN '아다마스' 방송캡처

지성이 목숨을 걸고 아다마스의 위치를 찾아냈다.

4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에서는 하우신(지성)이 최총괄(허성태)과 합작해 해송원의 화재 경보기를 울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최총괄은 자신의 존재를 알고 있는 하우신에게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넌 내가 누군지 어떻게 알았어?"라고 물었다. 하우신은 "그건 모든게 끝나고 나면 저절로 알게 될 거다. 지금은 때가 아니다"고 답을 피했다. 최총괄은 "그래. 하자고. 그렇다고 우리가 한 팀은 아니야. 착각하지마. 특히 은혜수(서지혜) 나는 그 여자 절대로 안 믿어. 내 정체는 절대로 몰라야돼"라고 경고했다.

은혜수는 자신을 협박하는 하우신에게 "이창우 씨가 죽으면 어떻게 되려나? 새미래당 황 후보가 기자회견을 했어요. 사형제도 도입할텐데 서둘러야겠어요. 진범을 잡고 싶으면 시간은 그 쪽 편이 아니네요"라며 도발했다.

하우신을 잠겨있던 3층에 데려간 은혜수는 "아다마스는 여기 없어요"라고 말했다. 하우신은 "예상은 했다. 보안을 한다는 얘기인데 대놓고 여기 보물 있다고 할리가 없죠"라고 했다.

은혜수는 "내가 도와줄 수 있는 건 여기까지 아다마스의 행방은 나 또한 모른다"고 선을 그었다. 하우신은 "더이상 귀찮게 안 할 거다. 은혜수 씨 이번 일 수현이(지성)한테는 비밀입니다. 부탁하죠"라고 말했다. 은혜수는 "약속은 못해요. 작가님 언제 배신 당할지 모르는데 나도 뭐 하나는 쥐고 있어야죠. 근데 왜 형님분에게는 비밀일까? 알면 안되는 이유라도? 그 사연 궁금하네"라며 말했다.

송수현이 이창우(조성하)를 찾아갔다는 것을 알게 된 이 팀장(오대환 분)은 "목격자는 이미 죽었는데 몽타주 전문가를 불렀다? 그리고 그 몽타주를 들고 이창우를 찾아가서 공범이라고 몰아쳤다? 답은 딸이었다"며 목격자가 아빠가 아닌 딸이었다는 것을 알아챘다.

이창우를 찾아간 김서희(이수경)는 "목격자예요. 제가. 저희 아빠가 저 대신 거짓 증언을 하셨다. 절 보호하려고. 죄송해요"고 말했다. 이창우는 "죄송할 일도 없고 이제와 날 찾아올 이유는 더 없다. 어차피 범인은 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김서희는 "아니다. 제가 봤다. 그날 밤 그 남자는 이창우 씨가 아니었다. 똑똑히 기억한다"고 했다. 이창우는 "딱한 아가씨네. 7살 아이의 기억을 누가 믿어준다고. 돌아가요. 돌아가서 다 잊고 살아요"라고 오히려 김서희를 걱정했다.

권집사(황정민)를 만난 최총괄은 "단단히 오해중이다. 하 작가가 차기작으로 쓰려고 들어왔다고"라고 말했다. 하우신은 "일부러 그런 거다. 권 회장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할테니까. 권민조 해송의 후계자가 될 사람 누구도 의심하지 않았다. 그런 아들이 죽었다. 헬기사고 그런데 이 집에 헬기장이 있네. 아들 죽음에도 헬기를 애용하는 아버지"라며 권민조 사고에 의문을 드러냈다. 이어 "헬기 사건을 파는 게 분명해 권 집사가 그렇게 말했다면서요"라고 했고, 최총괄은 "헬기 사고가 아니라 사건"이라며 권 집사의 실수를 깨달았다. 

두 사람은 가짜로 화재경보기를 울려 '아다마스'를 찾기로 했다. 그러나 물건을 찾지 못했다. 하우신은 화재 경보기 소리를 듣지 못해 빠져나오지 못 한 것 같다는 윤 비서를 구하기 위해 해송원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윤 비서는 권 회장을 마중 나가 있었고, 권 집사가 해송원을 바라보며 미소지었다.

결국 권 회장 침실에서 공기의 흐름으로 '아다마스'가 숨겨진 공간을 찾아냈다. 그는 죽어가는 와중에도 "찾았다"며 기뻐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