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장관 "방탄소년단, 군에 오되 연습시간→해외공연 출국...인기 더 도움될 수도"
국방부 장관 "방탄소년단, 군에 오되 연습시간→해외공연 출국...인기 더 도움될 수도"
  • 승인 2022.08.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뮤직
사진=빅히트뮤직

국방부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군입대와 관련해 신중한 입장을 고수하는 가운데, 병역 특례를 받지 않고도 해외 공연을 진행하는 방안 등을 언급했다.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방탄소년단 병역 면제 검토 여부'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공정성, 형평성, 병역자원 감소 등 원칙적 문제를 건드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결할 방법"을 찾는 중이라면서 "국익 차원에서 그들이 계속 공연하게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야 하지 않는가에 대한 방법이 있다고 본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 장관은 "방탄소년단이 군에 오되 (노래와 춤을) 연습 기회를 주고, 해외 공연이 있으면 얼마든 출국해 공연할 수 있도록 해줄 방법이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장관은 "많은 이들이 (방탄소년단의) 군 복무 자체를 높게 평가하기 때문에, 오히려 그것이 그들의 인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의견을 냈다.

아울러 이기석 병무청장은 "전체 대중문화 예술인을 (병역특례 대상에) 추가하는 것은 전체적인 병역특례에 대한 틀을 깰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