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우상호, 안철수 미국행은 도피? 안철수 반박, “원래 계획했던 대로 떠난 것”
민주당 우상호, 안철수 미국행은 도피? 안철수 반박, “원래 계획했던 대로 떠난 것”
  • 승인 2022.08.01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 사진=안철수 트위터
안철수 / 사진=안철수 트위터

 

안철수 국민의 힘 의원이 미국으로 휴가를 떠난 것을 두고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도피나 거리두기용 방미라는 해석이 나온다"고 비판한 데 대해 안 의원은 "한 달 전에 휴가계획을 세웠다"고 반박했다.

안 의원은 지난 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인에게 휴가는 휴가가 아님을 잘 아실만한 분이, 인터넷 시대가 된 지가 언젠데 도피나 거리두기라고 저격하는 건 무슨 생각인지 궁금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가진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 힘 지도부 내홍 사태와 관련해 "적어도 지금 집권당의 혼란에 대해서 안철수 정도는 자기만의 색깔을 보여주면서 수습안을 내야 될 때 아니냐?"며 "그런데 미국에 간다고 들었다. 도피성 혹은 거리두기용 방미라는 해석이 나오는데 어쨌든 윤석열 정부 승리에 단일화로 기여한 분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에 안 의원은 "민주당 비대위원장께서 아무 당직도 없는 저를 직접 언급하는 걸 보니 제가 가장 신경 쓰이나?"라고 받아쳤다.

이어 "단일화로 정권교체를 이룬 사람으로서 윤석열 정부에 무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면서도 "한 달 전 휴가계획 세워 보좌진들도 휴가갈 수 있도록 하고, 그리운 딸을 만나기 위해 미국에 왔지만, 지금 이 시간에도 국내 계신 분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마련 중"이라고 강조했다

또 "제가 대통령이나 당대표도 아닌데 스스로 휴가 일정 공지하나?"라고 덧붙였다.

앞서 안 의원은 전날 오후 미국에 있는 딸 안설희 박사를 만나기 위해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미국으로 떠났다.

안 의원의 미국행이 당 내부 지도체제 혼란에 대한 '도피성', '거리두기'라는 분석도 나왔지만, 안 의원 측 관계자는 "원래 계획했던 대로 떠난 것"이라며 "최대한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도록 하려고 한다"고 선을 그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