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일본 정규 4집 'Celebrate'로 오리콘 차트 정상 차지
트와이스, 일본 정규 4집 'Celebrate'로 오리콘 차트 정상 차지
  • 승인 2022.07.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정규 4집으로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트와이스가 지난 27일 일본에서 정식 발매한 네 번째 정규 앨범 'Celebrate'(셀러브레이트)는 8만 1705포인트로 26일 자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번 일본 정규 4집은 트와이스 일본 정식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이자 언제나 큰 사랑을 보내주는 일본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Celebrate'는 멤버들이 직접 가사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Celebrate' 음원은 지난 15일 0시 선공개 된 이후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연속 일본 라인뮤직 데일리 송 톱 100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일본 아이튠즈 스토어 톱 10에도 이름을 올리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최근 트와이스는 현지 여러 유명 방송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해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NHK 음악 프로그램 '베뉴 101'의 특별 방송 ‘Venue101 Presents’, 니혼TV '슷키리' 등에 등장해 일본 활동 5주년을 추억하고 즐거운 기억을 나눠 시청자들을 흐뭇하게 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4월 개최한 네 번째 월드투어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의 도쿄돔 공연을 비롯해 한일 음반 누적 판매량 1000만 장 돌파,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기간 도쿄돔 입성 등 숱한 신기록을 세우는 데 항상 든든한 응원을 주는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케 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8월 26일 새 미니 앨범 'BETWEEN 1&2'(비트윈 원앤투)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Talk that Talk'(톡댓톡)'은 'KNOCK KNOCK'(낙낙),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등 트와이스 히트곡들을 작업한 작곡가 이우민 'collapsedone'이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유명 K팝 작사팀 danke(당케)가 작사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Queen of Hearts'(퀸 오브 하츠), 'Basics'(베이직스), 'Trouble'(트러블), 'Brave'(브레이브), 'Gone'(곤), 'When We Were Kids'(웬 위 월 키즈)까지 총 7트랙이 담긴다. 특히 지효, 다현, 채영 등 멤버들이 수록곡들을 단독 작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트와이스의 미니 11집 'BETWEEN 1&2'는 8월 2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