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학기도 정상등교…“코로나19 재확산 최대한 막겠다”
교육부, 2학기도 정상등교…“코로나19 재확산 최대한 막겠다”
  • 승인 2022.07.26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교육부가 2학기에도 정상등교를 기본 원칙으로 삼고, 이를 위해 방학 동안 코로나19 재확산을 최대한 막겠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전국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열어 최근 4주간 유·초·중·고교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현황과 유행 전망을 각 교육청과 공유했다.

이어 정상등교를 위한 ‘2학기 방역 및 학사운영 방안’ 기본 방향 마련을 위해 부교육감들과 논의를 이어갔다.

최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일일 신규 확진자가 7만 명대를 기록했고, 전체 확진자 중 18세 이하 확진자 비율이 크게 증가해 7월 3주에는 25%를 넘어서기도 했다.

방역 당국은 이번 코로나19 유행 정점을 2학기 개학할 무렵인 8월 중순쯤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 부총리는 부교육감들에게 “방학 기간일지라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확산세를 예의주시하면서 철저히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박 부총리는 이날 세종시 소재 학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학원 관계자들과 방역 현황, 애로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 부총리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생활지도를 철저히 하고 학원 방역에도 힘써야 한다”며 “교육부가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방역당국과 협력하면서 8월 중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