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美 대통령, 코로나 확진…“증상 가벼워…잘 지낸다”
조 바이든 美 대통령, 코로나 확진…“증상 가벼워…잘 지낸다”
  • 승인 2022.07.22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이든 트위터
사진=바이든 트위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잘 지내고 있다며 자신의 안부를 전했다.

22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 뒤 메시지를 직접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여러분, 나는 잘 지내고 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밥 케이시 상원의원, 맷 카트라이트 하원의원, 페이지 코그네티 스크랜턴 시장과 통화해 오늘 행사를 못 하게 된 데 대해 유감을 표했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 바쁘게 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 스크랜턴을 방문해 총기 안전 추가 법안과 관련한 연설을 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전면 취소했다.

이와 함께 바이든 대통령은 양복에 노타이 차림으로 책상에 앉아 웃는 얼굴로 펜을 들고 업무를 보는 사진 한 장도 함께 게시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트윗은 백악관이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공개한 지 약 2시간 만에 올라왔다.

백악관 설명처럼 코로나19에 걸려 격리 상태이지만 증상이 가볍고 업무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국민에게 알려 안심시키려는 취지로 보인다.

또 바이든 대통령은 21초 분량의 영상도 트위터에 올렸다.

백악관 관저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서 그는 자신이 두 번의 기본 백신 접종과 두 번의 부스터 샷(추가접종)을 맞은 사실을 거론하며 "증상은 가볍다. 여러분의 걱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난 괜찮고, 많은 일을 처리하고 있고 업무를 계속 해나갈 것"이라며 "믿음을 잃지 마라. 괜찮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이날 오전 항원검사(안티젠)와 유전자증폭검사(PCR)를 통해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공개하고, 그가 전날 저녁부터 간간이 마른기침과 콧물 증상에 피로감을 느끼지만 증상은 가볍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