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혁 담임 증언, ‘학교폭력’ 논란…“사실 아니라는데 교사 인생 걸겠다”
남주혁 담임 증언, ‘학교폭력’ 논란…“사실 아니라는데 교사 인생 걸겠다”
  • 승인 2022.07.06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주혁 / 사진=남주혁 인스타그램
남주혁 / 사진=남주혁 인스타그램

 

'학교폭력 논란'에 휘말린 배우 남주혁의 고등학생 시절 담임교사 2명이 실명까지 밝히며 남주혁에 대해 증언했다.

지난 5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남주혁과 함께 고등학교 생활을 한 동창생 10여명과 담임교사 2명 등을 상대로 남주혁 학폭 의혹 관련 인터뷰를 진행한 내용을 보도했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남주혁이 고등학교 1학년 당시 담임교사를 맡았던 박태규 씨는 "남주혁은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학생이었다. 주혁이를 싫어하는 애들은 없었고 남주혁도 누구를 괴롭히지 않았다"고 증언했다.

이어 "당시에는 학교 내 체벌도 존재할 때였고, 학부모들도 이를 인정할 시기였기 때문에 학폭은 있을 수 없었다"며 "남주혁의 학폭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는 데 교사 인생의 자신감을 걸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남주혁의 고등학교 3학년 시절 담임이었던 홍성만 씨는 "남주혁은 선하고 튀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활발한 학생이었다"며 "친구들을 잘 도와줬고 공부는 잘 못했지만, 품성이나 인성 면에서는 칭찬을 많이 받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단점이 있다면 지각이 잦았다는 점. 그때도 선생님들이 오리걸음을 시켰는데 한 번도 반항하지 않고 지도에 잘 따랐다"며 "남주혁에 대한 악의적인 허위 제보에 화가 난다. 잘못을 했다면 책임을 지는 게 맞으나 거짓 사실로 한 사람을 매장하는 건 잘못된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남주혁은 학교폭력 가해 의혹에 휩싸였다.

제보자들은 남주혁이 학창 시절에 일진 무리와 어울리며 친구들을 괴롭히거나 스마트폰을 가져가 마음대로 사용했고, 원하지 않는 '스파링'(Sparring)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남주혁의 소속사인 매니지먼트 숲 측은 "관련 내용을 배우(남주혁)에게 확인한 결과, 모두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지난달 24일 첫 번째로 학폭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와 최초 보도 매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