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친윤계에 일침…“대통령과 생각 같으면 나라 큰일 나”
이준석, 친윤계에 일침…“대통령과 생각 같으면 나라 큰일 나”
  • 승인 2022.06.28 0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준석 트위터
사진=이준석 트위터

 

국민의 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는 시선이 나오는 친윤(친윤석열)계 의원들을 향해 "권력을 향유하고 싶은지는 모르겠으나, 그런 것은 전당대회를 통해서 하면 된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MBN 인터뷰에서 '친윤은 왜 이 대표를 공격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제가 지금 봤을 때는 좀 의아한 상황이다. 익명 인터뷰가 매일 나오고 허위 사실까지 나온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장제원 의원이 최근 '이게 대통령을 도와주는 정당인가'라며 당 내홍 상황을 비판한 것을 두고도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뻔히 아는데 제3자처럼 나와서 그들을 혼내라고 발언 한다"며 "무슨 상황인가, 진짜"라고 말했다.

또 이 대표가 최근 SNS에서 '다음 주 간장 한 사발 할 것 같다'고 언급한 것이 안철수·장제원 의원을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에 대해서도 "그렇게 충분히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간장이란 발언은 제 이름을 걸고 하는데, 반대로 저를 공격하는 분들은 본인의 정치를 숨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간장 한 사발이라고 표현한 것은 (나토 순방으로) 대통령이 안 계신 4일(동안)에 이것(지지율)이 내려간 것은 이준석 때문이라는 말을 무수히 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윤 대통령과의 만찬 회동 여부를 놓고 갑론을박이 있었던 것과 관련해선 "인수위 시절부터 몇 번을 만나 뵌 건 사실"이라며 "대통령과 있었던 대화 같은 것을 밖에 이야기하는 게 탐탁지 않아 말을 안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윤 대통령과 친윤계 생각이 다르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그게 같으면 나라 큰일 난다. 나라 걱정을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