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 수성...이찬원 2위-김호중 3위↑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 수성...이찬원 2위-김호중 3위↑
  • 승인 2022.06.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물고기뮤직
사진=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8개월째 1위를 달성했으며, 이찬원과 김호중이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세를 보였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 따라, 2022년 5월 26일부터 2022년 6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계는 빅데이터 83,274,02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70,609,494개와 비교하면 17.94% 증가한 수치다.

아울러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0,759 미디어지수 2,795,430 소통지수 2,150,702 커뮤니티지수 2,312,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9,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979,213과 비교하면 14.77%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4,175 미디어지수 1,470,159 소통지수 1,237,451 커뮤니티지수 1,321,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3,51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72,909와 비교하면 48.34% 상승했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0,295 미디어지수 1,131,190 소통지수 1,188,192 커뮤니티지수 1,200,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0,248로 분석됐다. 김호중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294 미디어지수 664,210 소통지수 1,074,270 커뮤니티지수 2,935,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8,42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82,251과 비교하면 57.70% 상승했다.

5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799 미디어지수 1,538,763 소통지수 733,268 커뮤니티지수 795,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8,3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26,091과 비교하면 53.93% 상승했다.

이어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2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2022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기부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생일, 콘서트, 아임 히어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