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마동석 ‘범죄도시2’, 1200만 관객 돌파 눈앞에…‘승승장구’
손석구-마동석 ‘범죄도시2’, 1200만 관객 돌파 눈앞에…‘승승장구’
  • 승인 2022.06.25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화 '범죄도시2' 포스터
사진=영화 '범죄도시2' 포스터

 

팬데믹 후 최초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범죄도시2'가 승승장구 하고 있다.

지난 24일 텐아시아는 배급사 ABO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범죄도시2'는 지난 22일 필리핀에서 개봉했다고 보도했다.

현지 배급을 맡은 라온컴퍼니플러스는 국내 콘텐츠 유통 및 저작권 보호 사업의 선두 주자로 ‘범죄도시2’를 기점 삼아 본격적인 필리핀 시장 진출에 나선다.

'범죄도시2'는 마석도(마동석 분)와 금천서 강력반의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범죄 액션 시리즈다.

국내 누적 관객 수 120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을 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홍콩, 대만 등 전 세계 주요 국가 동시기 개봉을 통해 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필리핀 현지 관심도 뜨거운 것.

개봉 전 진행된 현지 VIP 시사에는 한국계 필리핀 방송인이자 사업가 그레이스 리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들이 다수 참석했다.

또한 주필리핀 한국대사관, 현지 영화 업계 관계자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자리해 성황을 이뤘다.

필리핀 현지 시사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라온컴퍼니플러스는 '범죄도시2'를 필두로 한-필리핀 문화 교류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라온컴퍼니플러스 측은 "현지 콘텐츠 투자·배급사 글리머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콘텐츠 공급과 한-필리핀 공동 제작 등을 추진 한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