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스캔들' 전도연X정경호 호흡...무한경쟁 입시지옥 배경의 달콤아찔 로코 드라마
'일타스캔들' 전도연X정경호 호흡...무한경쟁 입시지옥 배경의 달콤아찔 로코 드라마
  • 승인 2022.06.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각 소속사

tvN 새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전도연, 정경호가 호흡을 맞춘다.

2023년 상반기 방송예정인 '일타 스캔들'은 입시지옥에 뒤늦게 입문한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여사장과 대한민국 사교육 1번지에서 별이 된 일타강사의 스캔들을 그린다. 무한경쟁 입시지옥을 배경으로 따뜻하면서도 냉정한, 달콤하면서도 아찔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전도연은 국가대표 운동선수 출신이자 과열된 입시 교육시장에 뒤늦게 입문한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여사장 ‘남행선’역을 맡는다. 인생에 고단함을 마주쳐도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선택을 믿고 변명하지 않는 '외강내강'형 인물로, 뒤늦게 입문한 사교육 시장에서 예상치 못하게 일타강사 ‘최치열’과 계속 엮이게 된다.

정경호는 타고난 천재성에 노력까지 더해진 일타강사 '최치열'을 연기한다. 일타강사가 되기 위해 뛰어난 실력은 물론 거침없는 입담과 화려한 쇼맨십까지 갖춰 재력과 유명세까지 넘치게 갖고 있는 인물이지만 하지만 높은 유명세만큼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그럴수록 더욱 예민하고 까칠하고 타인에 무심한 인간이 되어 가던 중 무한 체력과 긍정의 '남행선'을 만나게 된다.

'일타 스캔들' 제작진은 "믿고 보는 배우 전도연과 정경호의 설레는 로맨스코미디는 물론, 입시 전쟁을 배경으로 화려한 겉모습 속 숨기고 있는 다채로운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고 몰입감 있게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