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SNS 낚시 게임 ‘새 바람’
칵테일 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SNS 낚시 게임 ‘새 바람’
  • 승인 2011.07.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인 칵테일 온라인 ⓒ 그리드인터렉티브

[SSTV l 이금준 기자] 온라인 낚시 게임 칵테일 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칵테일 온라인은 지난 19일 정식서비스에 돌입한지 1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퀘스트, 채집, 낚시, 상점, 패션 아이템 제작 등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의 높은 몰입도가 필요한 게임과는 달리 칵테일 온라인은 ‘낚시’를 기반으로 한 소셜네트워크 게임으로써 직장 생활에 바쁜 남성은 물론 가사, 육아에 쫓기어 여가 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30~40대 여성 층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인 칵테일 온라인 ⓒ 그리드인터렉티브

또한 유저들은 원도우창모드와 물고기 입질 알람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게임 중 다른 일을 병행하면서도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배려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특히 칵테일 온라인은 여느 10~20대 중심의 일반적인 커뮤니티 게임과는 달리 10대는 물론 30~50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어울려 눈길을 끌고 있다. 제작사 측에 따르면 실제로 30대 중반 이후 이용자층이 가장 두터우며 남성보다는 여성 유저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게임 제작사 그리드인터랙티브는 “올해 목표는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로 넓혀가는 것”이라며 “그간 국내 서비스 안정에만 힘 써 해외 시장 공략에 소홀했으나 글로벌 SNS추세에 맞춰 새롭게 단장하겠다”고 향후 목표를 밝혔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