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옐, 키치+하이틴 매력 발산…"맥시 싱글 관전 포인트, 유산소 운동에 주목" [일문일답]
하이키 옐, 키치+하이틴 매력 발산…"맥시 싱글 관전 포인트, 유산소 운동에 주목" [일문일답]
  • 승인 2022.06.1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키 옐 /사진=GLG 제공
하이키 옐 /사진=GLG 제공

 

'당당돌' 하이키(H1-KEY) 멤버 옐이 특유의 트렌디한 감성으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는 1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맥시 싱글 'RUN(런)' 옐 개인 콘셉트 포토 2종을 공개했다.

공개된 콘셉트 포토 속 옐은 시크한 매력이 묻어나는 골프룩을 완벽 소화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그는 다양한 컬러의 헤어핀으로 키치한 감성을 더했다. 다른 포토에서는 캐주얼한 트레이닝복을 입은 옐이 특유의 하이틴 무드를 발산, 신곡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옐을 끝으로 하이키 전 멤버의 콘셉트 포토가 모두 베일을 벗은 가운데, 새 멤버의 첫인상과 컴백 소감을 담은 옐의 일문일답을 준비했다.

이하 하이키 옐 일문일답.

Q. 컴백 소감.

[옐] 컴백을 준비하는 동안 마이키(팬덤명)가 저희에게 해주셨던 응원의 한마디 한마디가 엄청난 힘이 됐다. 그래서 더 성장한 하이키를 보여드리고 싶다. 새로 합류한 휘서 언니와 함께 열심히 연습했으니 이번 신곡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Q. 새 멤버 휘서의 첫인상은?

[옐] 처음 휘서 언니를 보고 "혹시 외국인이냐"라고 물어봤다. 언니는 웃으면서 "아니야~ 한국 사람이야"라고 하더라. 휘서 언니와 어색해서 머쓱하게 웃기만 했다. 엄청 잘 웃고 말이 없는 느낌이었지만,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Q. 옐이 생각하는 1st 맥시 싱글의 관전 포인트는?

[옐] 이번 새 타이틀곡 안무에 다양한 유산소 운동 동작들이 들어가 있다. 잘 찾아보시길 바란다.

Q. 데뷔곡 '애슬레틱 걸' 활동 당시 런지, 스쿼트 댄스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신곡 무대에 이를 능가하는 포인트 댄스 혹은 킬링 파트가 있다면?

[옐] 앞서 말씀드린 관전 포인트에 이어서 단체로 'grap the mic now'라고 떼창 하는 부분이 있다. 그때 테니스를 치는 듯한 동작이 킬링 파트라 생각한다. 하이키의 압도적인 에너지를 느끼실 수 있다.

Q. 이번 활동을 통해 새롭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옐] 데뷔 활동에서 조금 정적이면서 건강한 이미지를 보여드렸었다면, 이번 활동을 통해서는 조금 더 밝고 상쾌한 아침에 조깅하는 듯한 시원시원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다.

Q. 컴백 활동 목표와 음원 성적에 따른 공약이 있다면?

[옐] 팀 인지도를 높이는 것. '하이키'라는 그룹을 모르는 분이 없었으면 좋겠다. 그럴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다. 그리고 음원차트에 진입하게 된다면, 팬분들이 지정해주신 4군데의 강에 멤버들이 각각 가서 신곡 춤을 추겠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옐] 항상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우리에게 항상 큰 힘이 돼줘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빨리 만나는 날이 올 수 있도록 열심히 할게요. 마이키 사랑해♥

한편, 하이키의 첫 맥시 싱글 '런'은 오는 7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