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구준엽 "연인 서희원 20년 전 번호 그대로…코로나 때문에 결혼 서둘렀다"
'유퀴즈' 구준엽 "연인 서희원 20년 전 번호 그대로…코로나 때문에 결혼 서둘렀다"
  • 승인 2022.06.16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캡처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캡처

가수 구준엽이 아내 서희원(쉬시위안)과의 재회, 결혼 과정 등을 직접 밝힌다.

1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구준엽이 등장했다. 그는 서희원과 다시 연락을 하게 된 것에 대해 언급했다. 

20년 동안 과거 여자친구였던 서희원의 번호를 지우지 않고 갖고 있었고 서희원 역시 번호를 바꾸지 않아 연락이 닿았다고. 구준엽은 "그게 진짜 운명인 것 같다"며 "통화가 하고 싶어서 꺼리를 만들었다. 코로나(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라서 (대만으로) 갈 수가 없었다. 결혼하면 갈 수 있다고 해서 내가 제안했다"고 백년가약을 맺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구준엽은 "청혼 역시 영상통화로 했냐"는 질문에 "이런 것 좀 했다"며 한쪽 무릎을 꿇는 자세를 선보이며 부끄러워해 설렘을 자아냈다.

한편, 구준엽은 54세 늦은 나이에 대만 국적의 배우 서희원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두 사람은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 대신 양국에서 혼인신고 절차만 밟았다. 현재 서희원은 대만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희원과 구준엽은 20년 전 연인으로 발전했으나 헤어졌다. 이후 서희원은 중국의 재벌 왕소비(왕샤오페이)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1명과 딸 1명을 자녀로 뒀으나 이혼했다. 이혼 사유는 구체적으로 밝혀진 바 없으나 이혼 당시 왕소비의 불륜설, 두 사람의 국적 차이로 인한 갈등 등이 언급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