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김건희 여사, 영화 ‘브로커’ 관람..팝콘-콜라 먹는 모습 포착
윤석열 대통령-김건희 여사, 영화 ‘브로커’ 관람..팝콘-콜라 먹는 모습 포착
  • 승인 2022.06.13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김건희 /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김건희 /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부부 동반으로 서울 시내 극장에서 영화 '브로커'를 관람하고, 영화계 인사들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다.

지난 12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휴일에 부부 동반으로 공식 일정을 소화한 것은 지난달 10일 취임 이후로 처음이다

윤 대통령 부부는 먼저 이날 오후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영화 '브로커'를 즐겼다.

윤 대통령이 영화관을 직접 찾은 것은 취임 이후 처음이었다.

특히 윤 대통령 부부가 다른 관객들 사이에 나란히 앉아 팝콘과 콜라를 먹으며 영화를 기다리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영화 상영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칸에서 상을 받은 영화라서가 아니고,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해야 한다는 그런 좋은 메시지를 주는 영화라 생각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어 칸국제영화제 수상자와 영화계 관계자들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했다.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송강호 씨와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을 비롯해 영화계 원로인 임권택 감독과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위원장,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기용 영화진흥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김 여사도 영화 관람에 이어 만찬 일정까지 함께 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