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칠레, 황희찬 결승골-손흥민 쐐기골…2대0 승리
대한민국 VS 칠레, 황희찬 결승골-손흥민 쐐기골…2대0 승리
  • 승인 2022.06.07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한국 축구 국가 대표 팀이 칠레와의 친선경기에서 승리 했다.

지난 6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이날 오후 대전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의 친선경기에서 전반 12분 터진 황희찬(울버햄프턴)의 결승 골과 후반 46분 손흥민(토트넘)의 프리킥 쐐기골을 엮어 2-0으로 이겼다.

이번 칠레전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벤투호의 6월 A매치 4연전 중 브라질 전(1-5 패)에 이은 두 번째 경기다.

한국 대표 팀 주장 손흥민은 이날 최전방 원톱으로 출전해 A매치 100번째 경기를 치르며 한국 선수로는 역대 16번째로 '센추리 클럽'에도 가입했다.

손흥민은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2일) 브라질(한국 1-5 패)과 경기를 하고 며칠 안 된 상황에서도 선수들이 좋은 정신력과 좋은 자세로 경기에 임해줘 고맙다"고 동료들을 먼저 치켜세웠다.

이어 "크게 지고 나서 분위기를 전환하는 게 어려운 부분인데도 선수들이 잘 해줘 이길 수 있었다. 한국에서 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이기고 싶었는데, 선수들이 하나로 뭉쳐 좋은 경기를 했다"며 "내 100번째 경기를 승리로 자축하게 돼 기쁘다.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벤투호는 오는 1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FIFA 랭킹 50위 파라과이를 상대로 월드컵 본선 준비를 이어간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