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더 스토리’ 음반 파워 입증..20여 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강다니엘, ‘더 스토리’ 음반 파워 입증..20여 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 승인 2022.05.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다니엘 인스타그램
사진=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강다니엘의 음반 파워가 다시 한번 증명됐다.

31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강다니엘의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는 발매 첫 주 판매량(초동) 31만 6630장을 기록했다. 전작인 미니앨범 ‘옐로(YELLOW)’보다 더 높은 수치로 여전히 뜨거운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더 스토리’는 13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으로 조명을 받았다.

수록된 10 트랙 모두 강다니엘이 직접 작사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갈수록 진화되는 그의 음악적 감각과 여유로움이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의미있는 초동 판매량까지 기록하며 퀄리티와 대중성을 함께 인정 받게 됐다.

이번 앨범은 국내외 음원차트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보였다. 타이틀곡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은 발매 당일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앨범에 수록된 10곡이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는 '줄세우기' 현상이 나타났다.

일본, 인도, 홍콩, 타이완, 오스트레일리아 등 20여 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 또는 정상권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반응도 뜨겁다. ‘업사이드 다운’ 뮤직비디오는 10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고, 현재 2000만뷰를 훌쩍 넘겼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