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 최고의 돼지갈비 TOP5, 숯불 향에 행복해지는 빅데이터 랭킹
서울 종로 최고의 돼지갈비 TOP5, 숯불 향에 행복해지는 빅데이터 랭킹
  • 승인 2022.05.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서울 최고의 돼지갈비 TOP5가 소개됐다.

27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서울 최고의 돼지갈비 TOP5가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 소개됐다.

5위는 마포구에 있었다. 가성비가 좋은 이곳은 푸짐한 양 덕분에 먹기도 전에 배부른 느낌이 든다고. 감칠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두툼한 두께에 특별하게 즐기는 달걀찜이 매력 포인트였다.

종로구에 있는 4위는 야외에서 돼지 갈비를 즐길 수 있었다. 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살짝만 구워주면 됐다. 상큼한 사과소스를 얹은 양파는 돼지갈비와 찰떡궁합이었다. 또 매콤달콤한 물갈비도 인기에 한 몫을 했다.

3위는 성동구에 있었다. 정겨운 매력이 느껴지는 이곳은 얇게 포를 떠서 나오는 갈비였다.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은 다양한 쌈 채소와 함께 먹으면 그 풍미가 배가 됐다. 여기에 얼큰한 김치찌개가 기본으로 나왔다.

강남에 있는 2위는 진한 감칠맛을 자랑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질은 3종의 곁들임 메뉴와도 잘 어울렸다. 대망의 1위는 마포구에 있었다. 고기 본연의 맛으로 승부하는 이곳은 생 돼지갈비로 유명했다. 굵은 소금으로 최소한의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