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는 국대다' 태권도 스타 문대성 19년만 복귀전..."리즈 시절 팬카페 회원 2만명"
'국대는 국대다' 태권도 스타 문대성 19년만 복귀전..."리즈 시절 팬카페 회원 2만명"
  • 승인 2022.05.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국대는 국대다’ 제공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태권도 영웅 문대성이 ‘국대는 국대다’ 여섯 번째 주인공으로 출격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MBN ‘국대는 국대다’ 11회에서는 태권도 최초의 그랜드슬래머이자 올림픽 태권도 사상 유일무이 ‘KO승’을 기록한 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문대성의 현역 복귀 현장이 공개된다.

문대성은 ‘국대는 국대다’의 경기를 위해 현 거주지인 미국 버지니아에서 무려 14시간을 날아와 한국에 도착, 컴백을 알린다.

오랜만에 TV에 모습을 드러내게 된 문대성은 아테네올림픽 당시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꽃미모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포스 넘치는 등장에 다섯 페이스메이커 전현무·배성재·홍현희·김동현·김민아는 “너무 잘생겼다, 혹시 배우 아니에요?”라며 감탄을 연발한다. 190cm의 신장에 훤칠한 체격과 ‘꿀성대’까지 겸비한 완전체 비주얼에 배성재는 “문대성 선수가 MC 같고, 전현무가 험한 종목의 선수 같다”고 농담해 현장을 폭소로 물들인다.

이후 문대성은 자신의 리즈 시절인 아테네올림픽 영상을 시청한 뒤 “당시 팬카페 회원이 2만 명이었다”며 어마어마했던 인기를 회상한다. “연예계 진출 제의가 많이 들어오지 않았냐”는 질문에 문대성은 “유명 대형 기획사에서 구체적인 계약금을 제시하기도 했다”며 당시 제안을 거절한 이유를 밝힌다. 나아가 그 시절 인기의 척도였던 앙드레김 패션쇼의 피날레를 장식했던 ‘썰’과 함께 스튜디오에서 런웨이 현장을 완벽 재현해 뜨거운 박수를 이끌어낸다.

제작진은 “은퇴 후 19년 만의 복귀전을 위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날아온 문대성이 ‘국대는 국대다’ 섭외 제안 후, 미국에서 무려 20여일 간 개인 훈련에 임한 것은 물론 50여일 간 치열한 트레이닝을 거쳐 페이스를 끌어올렸다"며 "미국에서의 훈련 모습뿐 아니라 초등학교 5학년 때 태권도에 입문해 대학 시절 경기까지 한 번도 진 적이 없는 전설 같은 이야기, 아시안게임과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려주며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