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 트와이스 멤버 중 첫 솔로 출격...6월 24일 미니앨범 'IM NAYEON' 발매
나연, 트와이스 멤버 중 첫 솔로 출격...6월 24일 미니앨범 'IM NAYEON' 발매
  • 승인 2022.05.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6월 24일 첫 미니 앨범 'IM NAYEON'(아임 나연)을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9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나연의 솔로 앨범 발매 포스터를 깜짝 공개하며 나연이 내달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첫 번째 미니 앨범 'IM NAYEON'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신보명 'IM NAYEON'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자신감을 가득 담아냈다.

나연은 2015년 10월 트와이스 멤버로 정식 데뷔한 이래 수많은 기록들을 세우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CIENTIST'(사이언티스트)까지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까지 무려 20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고, 지난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앨범 데이터에서 총 729만9094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여성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앨범 판매량을 달성했다.

특히 팬들 사이에서 '고유나연'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트와이스 에너지의 주축을 담당한 나연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떠한 매력을 선사할지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최근 트와이스는 네 번째 월드투어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를 통해 글로벌 성장세를 증명하고 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북미 스타디움에서 2회 앙코르 공연을 펼친 이들은 미국 5개 도시 9회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미국에서만 약 15만 관객을 불러 모았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