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전설 게리 네빌, 손흥민 극찬…“세계 어느 팀에서도 뛸 수 있는 수준”
맨유 전설 게리 네빌, 손흥민 극찬…“세계 어느 팀에서도 뛸 수 있는 수준”
  • 승인 2022.05.18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이자 해설자로 활동 중인 게리 네빌이 손흥민을 극찬했다.

지난 1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네빌은 16일(현지시간) 영국 방송 스카이스포츠의 축구 전문 프로그램인 '먼데이 나이트 풋볼'에 출연해 올해 EPL 최고 선수로 손흥민을 꼽았다.

네빌은 "모두가 손흥민을 좋아하고, 세계 어느 팀에서도 뛸 수 있는 수준이라 본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마땅히 주어져야 할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이 득점왕 경쟁 중인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보다 지원이 부족한 팀에서 뛰고 있는데도 단 한 골만 뒤진 상황이라며 살라흐가 아닌 손흥민을 EPL 최고 선수로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손흥민은 EPL 37라운드 번리 전까지 리그에서만 21골 7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 중이다. 손흥민은 22골을 넣은 살라흐에 이어 현재 득점 2위다.

한편 함께 출연한 리버풀 출신의 해설위원 제이미 캐러거는 올해의 선수로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더브라위너를 뽑았지만, 올 시즌 베스트 11에는 손흥민의 이름을 올려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