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주말 나들이 포착…“최소 경호 인력만 함께”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주말 나들이 포착…“최소 경호 인력만 함께”
  • 승인 2022.05.15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뉴스 캡처
사진=YTN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후 첫 주말,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백화점과 시장 등에서 나들이를 했다.

지난 14일 세계일보는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에 김 여사와 자택에서 아침과 점심을 겸한 식사를 하고, 자택 근처 백화점에 들러 검은색 신발 한 켤레를 샀다고 보도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어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빈대떡과 떡볶이, 순대, 만두 등을 포장 구매해 나왔다.

이날 일정은 사전에 공지되지 않았으나, 백화점과 시장을 둘러보는 대통령 부부의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대변인실이 방문 장소들을 뒤늦게 공개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은 광장시장에서 늦은 점심을 먹을 예정이었으나 단골 식당에 사람이 너무 많아 음식을 사서 나왔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광장시장을 나와 남산 한옥마을을 산책했으며, 귀가해서는 광장시장에서 산 음식으로 저녁 식사를 했다.

또 한옥마을에서는 여러 시민, 어린이와 함께 사진도 찍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이날 일정은 예정에 없던 비공식 일정으로 최소한의 경호 인력만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