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율 "'아이 언제 낳을거냐'란 말 들을 때마다 구토와 이명 겪어"...'금쪽상담소'
신소율 "'아이 언제 낳을거냐'란 말 들을 때마다 구토와 이명 겪어"...'금쪽상담소'
  • 승인 2022.05.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널A

배우 신소율이 극도의 스트레스가 몸으로 나타난다는 고민을 토로했다.

13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배우 신소율과 음악감독 박칼린이 출연한다.

출연 작품만 해도 50여 편에 달하는 '프로 다작러'인 15년 차 배우 신소율이 상담소를 찾았다. 솔직하게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어려웠다는 그는 상담소 출연을 앞두고 두려운 마음에 눈물까지 흘렸다고. 신소율은 그럼에도 꼭 해결하고 싶은 고민이 있어 용기를 내 오은영 박사를 찾았고,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할 때마다 몸에 이상 증상이 온다'는 고민을 토로했다.

특히 결혼 후, 아직 엄마 될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주변에서 "언제 아이를 낳을 거냐"란 2세 관련 질문을 받을 때마다, 진심을 말하지 못해 구토를 하고 이명 증상까지 겪었다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한다. 뿐만 아니라 마음속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할 때마다 신체 떨림, 두통을 겪는다고. 그의 이야기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극도의 스트레스가 몸으로 나타나는 심리적 증상인 '신체화 증상'을 겪는 것이라 짚어낸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신체화 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이유로 심리적인 불안감을 꼽으며, 신소율의 마음속에 내재 되어있는 불안감은 무엇인지, 어떤 이유로 불안감을 느끼는지 차근차근 분석하며 원인을 찾아간다. 자신을 낱낱이 파헤친 오은영 표 분석에 완벽 동의하는 모습을 보인 신소율. 과연 풀리지 않던 그녀의 고민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차리고, 상처까지 보듬어낸 오은영 박사의 전매특허 멘탈 분석과 솔루션은 무엇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13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