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김은혜와 날선 공방…“이재명 전 지사 정책…무조건 승계 하겠다 한 적 없어”
김동연, 김은혜와 날선 공방…“이재명 전 지사 정책…무조건 승계 하겠다 한 적 없어”
  • 승인 2022.05.13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사진=MBN 뉴스 캡처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의 '기본소득' 시리즈를 두고 김은혜 국민의 힘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동연 더불어 민주당 후보 사이에 날선 공방이 오갔다.

지난 12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에 진행된 KBS 경기도지사 후보자 4인(더불어 민주당 김동연, 국민의 힘 김은혜, 정의당 황순식, 무소속 강용석) 토론회에서 김은혜 후보는 김동연 후보를 향해 "이재명 전 지사의 정책을 계승하겠다고 했는데 이 전 지사의 경제정책은 성공 했냐 실패 했냐"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자 김동연 후보는 "이재명 전 지사의 정책을 무조건 승계하겠다고 한 적 없다"면서 "성공한 정책에 대해 승계하고 김동연 색깔을 입히겠다고 말했다"고 맞받았다.

또 김은혜 후보는 '이재명 일머리 발언'으로 공격하며 이재명 전 지사의 '기본소득' 정책을 공격 카드로 삼았다.

김 후보는 "이재명 전 지사가 일머리가 있냐?"고 물었고, 김동연 후보는 "일머리가 있다. 생활밀착형 성과에 대해 상당한 성과를 냈고, 제가 승계해 김동연 색깔을 입히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자 김은혜 후보는 "예전 SNS에서 이재명 후보 일머리 없다고 말했다가 민주당 합류하고 일머리 있다고 말하면 혼란스럽다"고 직격했다.

아울러 김은혜 후보는 "정치인은 그 때 그 때 철학과 소신이 다르지 않고 분명해야 한다"고 일침을 날렸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