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K팝 대표의 위력...'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뮤비 유튜브 2억뷰 달성 '통산 세 번째'
4세대 K팝 대표의 위력...'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뮤비 유튜브 2억뷰 달성 '통산 세 번째'
  • 승인 2022.05.12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지난해 8월 공개한 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노이지'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11일 오후 9시 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神)메뉴' '백 도어'에 이어 '소리꾼'까지 통산 세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미로' '마이 페이스'까지 총 5편이다.

'소리꾼' 뮤비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 화려한 퍼포먼스, 멤버들의 강렬한 에너지를 내세워 전 세계 시청자들의 클릭을 이끌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1시간 46분 만에 유튜브 1000만 뷰, 6일 만에 5000만 뷰를 넘어서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7주 연속 호성적을 거두며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위엄을 뽐내고 있다. 

지난 3월 18일 발매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는 4월 2일 자(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등극했다.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 1위다. 뿐만 아니라 5월 14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를 비롯 총 7개 부문에서 차트인 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