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사망 원인 분석 영상 올린 홍혜걸 "제목 무례했다" 사과
강수연 사망 원인 분석 영상 올린 홍혜걸 "제목 무례했다" 사과
  • 승인 2022.05.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혜걸 유튜브 채널 '비온 뒤' 캡처

의학전문기자 출신 방송인 홍혜걸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배우 고(故) 강수연의 사망과 관련한 영상에 대한 비판이 일자 사과했다.

홍혜걸은 지난 8일 자신의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 뒤'에 '강수연은 왜 숨졌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홍혜걸은 강수연의 사망원인을 뇌동맥류 파열로 추측하며 전문가의 입장에서 본 자신의 생각을 풀어 나갔다. 홍혜걸은 "강수연의 사망 원인이 뇌동맥류 파열로 인한 뇌출혈로 강하게 의심된다"며 심정지까지 온 이유를 설명했다.

해당 영상은 금새 조회수 100만을 넘기고 2천 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영상의 화제성과는 별개로 일부 누리꾼들의 비판이 일자 홍혜걸은 빠르게 사과했다.

8일 해당 영상의 댓글을 통해 홍혜걸은 "오늘 제가 올린 강수연 씨 사망원인에 대한 유튜브 영상에 약간의 비판이 있다. '강수연은 왜 숨졌나'란 제목이 문제였던 것 같다"며 "팬들에겐 다소 무례하게 보일 수 있었던 거다. 대중을 상대하는 미디어 종사자들은 예민하게 정서를 살펴야했는데 제가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수연 별세의 원인과 대책'으로 바꿔 올리기로 했다. 이 자리를 빌어 마음 상한 분들에게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 강수연은 지난 5일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후송됐다. 뇌출혈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고인은 중태에 빠진 지 3일 만인 지난 7일 오후 별세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