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 인수위, 월 100만원 부모급여 도입…“아동양육 지원 확대”
대통령직 인수위, 월 100만원 부모급여 도입…“아동양육 지원 확대”
  • 승인 2022.05.02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윤석열 정부가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에 현금복지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만 1세 이하의 아동에는 월 100만원 수준의 부모 급여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달 29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브리핑 룸에서 이 같은 내용의 취약계층별 맞춤형 사회안전망을 소개했다.

이날 안 위원장은 "선진국이란 사회적 약자를 따뜻하게 품에 안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라며 "함께 잘 살아가는 선진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복지 개혁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의 복지정책 기조는 "고용을 통해 성장과 선 순환하는 지속가능한 복지"라고 설명했다.

안 위원장은 복지 정책의 기본방향으로 첫째 "현금성 복지지원"을 발표했다.

그는 노동시장에 참여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과 아동·노인·장애인 등을 중심으로 현금지원을 늘려 소득불평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아동의 경우 만1세 이하의 아동(0개월~11개월까지)에 대해 월 100만 원 수준의 부모급여를 도입한다.

또 초등전일제 학교, 0~5세 영유아에 대한 단계적 유보통합 등을 통해 아동양육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안 위원장은 "초등학교는 정규수업이 끝나면 새로운 선생님이 와서 보육과 교육을 함께, 오후 7~8시까지 돌봐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