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지코 작사·작곡 '셀럽' 3년만 발매…뮤비 출연한 수지에게 고맙고 미안해"
싸이 "지코 작사·작곡 '셀럽' 3년만 발매…뮤비 출연한 수지에게 고맙고 미안해"
  • 승인 2022.04.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피네이션 제공
사진 = 피네이션 제공

가수 싸이가 '셀럽(Celeb)' 뮤비에 출연한 수지와 작사, 작곡을 맡은 지코를 언급했다.

29일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 발매 기념해 청음회가 열렸다. 

이날 싸이는 노래 '셀럽(Celeb)'에 대해 "'셀럽'은 페어링 되는 노래를 찾기 위해 3년이나 걸려서, 3년 만에 빛을 보게 된 곡"이라며 "지코가 작사, 작곡했다. 재밌는 건 본의 아니게 오늘 지코가 소집해제 했더라. 축하한다"고 운을 뗐다.

또 '셀럽'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배우 수지가 출연한 것에 대해 싸이가 "뮤비에 아주 특별한 분이 출연한다. 3년 전에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이 비디오를 위해 4일간 매우 강도 높은 안무를 연습하고, 3일간 촬영했는데, 무려 3년 뒤에 빛을 보게 됐다"며 "출연해준 수지에게 심심한 감사와 사죄 말씀 드린다. 이 비디오에 가장 잘 어울리는 분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번 앨범명은 '싸다9'는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란 뜻으로,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와 싸이가 함께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작곡·편곡을 했다. 슈가는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이밖에도 역대급 피처링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감동이야 (Feat. 성시경)',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간지 (GANJI Feat 제시)', '이제는 (Feat. 화사)', '해피어(Happier Feat. 크러쉬)', 영원히 추억하고 싶은 시간을 담은 '포에버(forEVER Feat. 타블로)' 등이 '싸다9'에 수록됐다.

한편, 싸이는 이날 오후 6시 정규9집 '싸다9' 발매에 이어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같은날 오후 9시부터는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단독 컴백쇼를 진행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