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X강동원X아이유 '브로커' 6월 8일 개봉 확정...칸 열기 잇는다
송강호X강동원X아이유 '브로커' 6월 8일 개봉 확정...칸 열기 잇는다
  • 승인 2022.04.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 ‘브로커’가 6월 8일 개봉을 확정 짓고, 따뜻한 분위기의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첫 번째 포스터는 따사로운 분위기 속 서로 어깨를 나란히 맞대고 앉아 있는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아이유), 이주영의 환한 미소가 이목을 끈다.

자칭 선의의 브로커 ‘상현’(송강호)과 파트너 ‘동수’(강동원)를 비롯해 아기와 엄마 ‘소영’(이지은), 그리고 이들의 여정을 뒤쫓는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까지 베이비 박스를 중심으로 만나게 된 이들이 다 함께 웃음을 띠고 있는 모습은 배우들이 펼칠 훈훈한 케미스트리를 예고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이제, 우리랑 행복해지자”라는 카피는 영화가 선사할 따스한 온기를 엿볼 수 있어 관객들의 기대를 한층 더한다.

두 번째 포스터는 푸르른 하늘 아래, 같은 곳에 선 다섯 인물들의 서로 다른 표정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밝은 미소로 아기를 안고 있는 ‘상현’과 여유로운 표정으로 차 문에 걸터 앉은 ‘동수’의 모습은 베이비 박스를 둘러싼 여정을 통해 보여줄 이들의 남다른 호흡을 기대케 한다. 반면, 예기치 못하게 브로커들과 동행하게 된 엄마 ‘소영’이 차창에 기대 여러 감정이 뒤섞인 얼굴을 하고 있는 모습은 이들 앞에 펼쳐질 이야기에 궁금증을 높인다.

브로커들의 뒤에 선 형사 ‘수진’과 후배 ‘이형사’는 한 아기를 사이에 두고 각기 다른 여정을 시작하게 된 이들의 관계에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처럼 배우들의 훈훈한 호흡을 고스란히 담아낸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한 ’브로커’는 전 세대를 관통하는 메시지와 여운으로 극장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것으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힘 있는 스토리텔링과 섬세한 연출로 전 세계를 사로잡아 온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이자 세대를 뛰어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만남, 깊이 있는 메시지와 여운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브로커’는 오는 5월 17일 개막을 앞둔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칸 영화제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브로커’는 영화제가 끝나고 약 10일 뒤인 6월 8일 개봉함으로써 칸의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