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신하균 "천우희? 만나는 장면이 적은 게 아쉬울 정도로 호흡 좋아"
'앵커' 신하균 "천우희? 만나는 장면이 적은 게 아쉬울 정도로 호흡 좋아"
  • 승인 2022.04.22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엘르 제공
사진=엘르 제공

배우 신하균이 천우희 향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엘르 측은 21일 미스터리 스릴러 ‘앵커’에서 호흡을 맞춘 천우희와 신하균의 화보를 공개했다.

극중 방송사 간판 앵커 세라 역을 맡은 천우희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나운서 연기를 위해 매일 듣고 보고 말하는 연습을 했다. 뉴스도 많이 보며 발성부터 호흡과 제스처까지, 참고할 수 있는 건 최대한 많이 수집했다"고 말했다.

신하균도 정신과 의사 인호 역을 연기하기 위해 직접 최면 치료 과정을 참관하는 열정을 보였다. 그는 "사람에게는 아픈 기억은 떠오르지 않게 막는 방어기제가 있다. 최면 치료는 무의식중에 있는 과거의 기억을 얘기하도록 유도해 해소해주는 일이다. 감정 표현을 최대한 절제하고 항상 평정심을 유지하며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천우희는 신하균과의 호흡에 관해 “좋은 분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초반에는 낯설어하는 편이라 서로 조심스럽게 다가갔다. 배우마다 현장에서 집중하는 스타일이 다른데 선배는 항상 슛 들어가기 전에는 편하게 있더라. 선배도 기 모으는 스타일은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그때부터 많은 이야길 나누고 또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하균은 "만나는 장면이 적은 게 아쉬울 정도로 호흡이 좋았다. 천우희는 현장에서 생길법한 변수들을 흡수해서 표현하는 집중력이 놀랄 정도로 좋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천우희와 신하균의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5월호와 웹사이트에서 확인한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