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김정숙 여사, 퇴임 후 거주할 양산에 이사 떡 돌려…“이웃이 되어 반갑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김정숙 여사, 퇴임 후 거주할 양산에 이사 떡 돌려…“이웃이 되어 반갑습니다”
  • 승인 2022.04.2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5월 퇴임 후 거주할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 마을 사저 이웃 주민들에게 이사 떡을 돌린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9일 뉴스1은 평산 마을 주민 등에 따르면 문 대통령 내외 부탁을 받은 마을 일부 주민들이 18일 오후 평산·지산·서리·대원·지내 등 5개 마을 주민 700여 가구에 이사 떡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사 떡 상자에는 '이웃이 되어 반갑습니다. 문재인 김정숙'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고 팥 시루떡과 약밥, 영양 떡 등 3가지 종류가 비닐에 포장돼 있었다.

평산마을 한 주민은 "문 대통령 내외가 사저 입주를 앞두고 마을 주민들에게 반가움과 고마움을 표시하고자 떡을 준비한 것으로 안다"며 "경호처 관계자가 마을 이장 등에게 부탁했다"고 말했다.

떡을 받은 마을 주민들은 모두 문 대통령 내외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17일 양산 새 사저를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진 김정숙 여사는 19일 오후 양산시 매곡동 옛 사저 주변 주민들과도 차담회를 갖고 작별 인사를 한 것으로 전해진다.

문 대통령 측은 지난 11일 양산 하북면 지산리 313번지와 363-2~6번지 3860㎡ 부지에 신축 중인 건축물에 대한 사용 승인을 양산시에 신청했고 시는 18일 사용승인을 허가했다.

사저 경호동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이달 중으로 준공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저 진입도로 확장 공사도 한창 진행 중이다.

문 대통령은 5월 9일 집무 후 청와대를 떠나 서울 모처에서 머무른 뒤 10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참석한 후 양산 사저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