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EPL 선정 ‘이 주의 선수’…“완벽한 경기력 보여준 해트트릭 영웅”
토트넘 손흥민, EPL 선정 ‘이 주의 선수’…“완벽한 경기력 보여준 해트트릭 영웅”
  • 승인 2022.04.13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애스턴 빌라 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토트넘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선정하는 '이 주의 선수'로 뽑혔다.

지난 12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EPL은 이날(이하 한국 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32라운드 베스트 11을 발표했다.

4-3-3 포메이션에서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로 앨런 시어러가 선택한 '이 주의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10일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EPL 32라운드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3분, 후반 21분, 후반 26분 릴레이 골을 넣으며 4-0 대승을 견인했다.

EPL은 "토트넘과 애스턴 빌라의 차이는 마무리였다"며 "애스턴 빌라는 8개의 슛을 날렸지만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토트넘은 5개의 슈팅 시도 중 1개만 빼고 모두 골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던 해트트릭 영웅 손흥민 덕분"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한편 이 주의 선수에 공격수로는 손흥민과 함께 티모 베르너, 메이슨 마운트(이상 첼시)가 이름을 올렸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