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썬라이크 조명 기술, 아파트 실내조명으로 출시
서울반도체 썬라이크 조명 기술, 아파트 실내조명으로 출시
  • 승인 2022.03.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반도체 제공
/사진=서울반도체 제공

 

글로벌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학생들의 기억력 향상과 근시 예방이 입증된 SunLike(썬라이크) 조명이 조명 전문기업 에스씨엘(SCL)의 인간 중심 조명(HCL)에 적용되어 건설사용 실내조명으로 출시됐다고 29일 전했다.

에스씨엘의 인간 중심 조명에는 서울반도체가 30여 년간 축척해온 LED(발광다이오드)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에너지’, ‘자연광’ 2가지 모드로 선택이 가능하다.

‘자연광’ 모드는 서울반도체의 자연 빛 재현 기술인 ‘썬라이크’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근시 예방과 숙면을 도와주고 학생들의 기억력을 높여 준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에너지’ 모드는 고효율 백색 LED 광원이 적용됐다. 이로써 자연빛과 에너지 절감이라는 이점을 하나로 합쳤다.

에스씨엘은 30여 년 간 국내 50대 건설사에 거주용 조명을 공급하며 상업·고급 주거형 인간 친화적 조명을 리딩하고 있는 국내 조명 전문 기업이다.

에스씨엘 관계자는 “일반 주거용 조명과의 차별화 제품 출시를 위해 조명의 최고 품질 인증인 UL다이아몬드를 획득한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게 됐다” 라며 “자연빛과 효율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모든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