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구성 완료..이르면 18일 오전 현판식
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구성 완료..이르면 18일 오전 현판식
  • 승인 2022.03.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연합뉴스TV 영상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의 인수위원(24명) 인선을 완료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17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2, 과학기술교육, 사회복지문화 등 3개 분과의 간사 및 인수위원을 발표했다.

김 대변인은 인수위원을 발표하면서 “전문위원, 실무위원 검증을 마치는 대로 이르면 내일 오전 현판식을 하는 걸로 목표한다”며 “일 잘하는 정부, 능력 있는 정부로 속도감 있게 전개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경제2분과 간사에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교수, 인수위원에는 왕윤종 동덕여대 교수, 유웅환 전 SK 혁신그룹장, '우주인' 고산 타이드인스티튜트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에는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 인수위원에는 김창경 한양대 창의융합교육원 교수, 남기태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는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 인수위원에는 안상훈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백경란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맡게 됐다.

이와 함께 김 대변인은 신용현 전 의원을 인수위 대변인으로 하는 대변인단 인선도 확정, 발표했다. 수석부대변인은 원일희 전 SBS 보도본부 논설위원, 최지현 변호사가 맡았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