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패배의 책임은 오롯이 부족한 제게 있다…더 나은 변화의 길 함께 해달라"
이재명 "패배의 책임은 오롯이 부족한 제게 있다…더 나은 변화의 길 함께 해달라"
  • 승인 2022.03.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재명 공식 SNS
사진 = 이재명 공식 SNS

20대 대선에 출마했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심경을 전했다.

이재명 상임고문은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번 선거, 시작부터 끝까지 정말 쉽지 않았다. 많은 고비가 있었지만 그때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말씀을 들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전국 곳곳에서 함께 해주신 국민 여러분, 밤낮도 없이 휴일도 없이 땀 흘린 선대위 동지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 당원 동지들과 지지자들의 뜨거운 헌신에 고개 숙여 고마움을 전한다"며 "여러분이 있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이 상임고문은 "그리고 죄송하다.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며 "우리 모두 간절했고, 그랬기에 선거 결과에 마음 아프지 않은 분 또한 없을 것"이라며 "서로를 향한 위로와 격려로 우리의 연대와 결속이 더욱 단단해질 수 있음을 보여주시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패배의 모든 책임은 오롯이 부족한 저에게 있다"며 "그러니 혹시 누군가를 탓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부디 이재명의 부족함만을 탓해 달라"며 "이재명이 진 것이지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열망, 위기 극복과 국민통합을 바라는 시민의 꿈이 진 것이 아니다. 더 나은 변화를 위한 길, 한 발 한 발 함께 걸어달라"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