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석열 당선 축하…힘모아 공정·상식의 '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겠다"
안철수 "윤석열 당선 축하…힘모아 공정·상식의 '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겠다"
  • 승인 2022.03.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윤석열 공식 SNS
사진 = 윤석열 공식 SNS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당선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

안철수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먼저 윤석열 후보의 당선을 축하 드린다. 함께 마음을 모으고 선거운동으로 고생하신 관계자 여러 분들께도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안 대표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단일화라는 제 결단에 동의해주신 지지자 여러 분들께도 죄송함과 함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신 이재명 후보께도 위로의 말씀 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저는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단일화를 통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만들었고, 마침내 윤석열 후보와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이뤘다"며 "오늘 선거 결과는 국민들께서 야당에게 정권교체를 허락해주셨지만, 동시에 엄한 질책과 엄중한 문제의식을 함께 던져주셨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대표는 앞으로의 행보가 더 중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모든 국민의 뜻을 받들어야 한다. 분열과 갈등이 아닌 통합과 미래로 가야 한다. 공정과 상식의 나라를 만들고 이 나라를 반듯하게 바로 세워야 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이 나라를 과거가 아닌 미래로 나아가게 해야 한다. 유능하고 깨끗한 정부를 만들어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뜻에 보답해야 한다"며 "윤석열 당선자와 힘을 모아 공정과 상식의 대한민국, 그리고 미래와 국민통합으로 가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