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부터 이틀간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실시, 코로나19 확진자 참여 방법은?
오늘(4일)부터 이틀간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실시, 코로나19 확진자 참여 방법은?
  • 승인 2022.03.04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가 오늘(4일)부터 이틀간 전국 3552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지난 3일 뉴시스는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투표 시간은 4~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붙은 신분증을 가져가야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권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다만 자신의 주소지 관할 구·시·군 밖에서 사전투표(관외사전투표)할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아 기표한 후 투표지는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반면 자신의 주소지 관할 구·시·군 내에서 사전투표(관내사전투표)를 하면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는 사전투표 2일차인 내일(5일) 투표가 가능하다.

단 방역당국의 외출 허용을 받아 5일 오후 6시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해야 하며 일반 선거인과 동선이 분리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치료받고 있는 생활치료센터 내에 특별사전투표소 10개소도 사전투표 2일차에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사전투표 전날부터 사흘 간 모든 사전투표소에 방역을 실시한다.

유권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투표소에서 발열체크, 손 소독, 다른 유권자와 거리두기 등 '투표참여 국민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중앙선관위는 안내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