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 "타이틀곡 '계절의 끝에서'는 2년 전에 왔던 곡. 제목 하늬·정화가 지어줘"
솔지 "타이틀곡 '계절의 끝에서'는 2년 전에 왔던 곡. 제목 하늬·정화가 지어줘"
  • 승인 2022.02.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데뷔 후 첫 미니앨범으로 컴백한 그룹 EXID 출신 가수 솔지가 타이틀 곡에 얽힌 비하인드를 전했다.

솔지는 25일 오전, 첫 번째 미니앨범 '퍼스트 레터'(First Letter) 발매를 앞두고 온라인으로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퍼스트 레터'는 솔지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으로, 더욱 풍부해진 솔지의 감성과 다채로운 음역대의 노래 6곡이 담겼다.

솔지는 새 앨범 타이틀곡 '계절의 끝에서'에 대해 "처음에 '계절의 끝에서'를 들었을 땐 지금 가사가 아니고 다른 가사였고, 제게 2년 전에 왔던 곡이다"이라며 "멜로디가 좋다는 생각 정도만 했고 사실 이번 앨범에 함께할 줄 몰랐는데 가사가 완성되면서 예쁜 옷을 입으니까 점점 더 좋아졌다. 그래서 빨리 완곡을 더 빨리 들려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이 곡의 제목은 하늬와 정화가 지어준 것"이라며 "회사에서 여러 리스트를 뽑았는데, 그 중에서 멤버들이 '이거 너무 좋아' 해줬던 게 바로 '계절의 끝에서'였다"고 덧붙였다. 또 "멤버들이 노래 너무 좋다고 응원도 해줬다"고 데뷔 17년차에도 여전히 끈끈한 우정을 전했다.

그러면서 솔지는 "사실 '계절의 끝에서'는 녹음 전날 가사가 픽스 돼 제 나름대로 불안하기도 했다"며 "그래서 당시 완성도가 있는 두 곡을 타이틀로 염두에 뒀는데, 녹음을 끝내고 나니까 가삿말이 잘 어우러지고 노래에 감동을 받아서 타이틀로 이 노래로 인사드리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계절의 끝에서'는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어느 한 계절의 끝에서, 한 사람에 대한 서글픔과 그리운 추억을 동시에 표현한 노래다.

솔지의 첫 미니앨범 '퍼스트 레터'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한편 솔지는 오는 3월 26~27일 첫 단독콘서트도 개최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