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리갑' 비투비, 4년만에 뭉친다…'군백기' 마치고 완전체 컴백 "2월 목표"
'의리갑' 비투비, 4년만에 뭉친다…'군백기' 마치고 완전체 컴백 "2월 목표"
  • 승인 2022.01.27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그룹 비투비가 전원 군 복무을 마치고 약 4년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비투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비투비가 오는 2월 완전체 컴백을 목표로 준비중이다'고 밝혔다.

비투비가 완전체로 신보를 내는 것은 2018년 6월 11번째 미니앨범 '디스 이즈 어스' 이후 약 3년8개월만이다.

비투비는 2018년 8월 서은광을 시작으로 지난해 11월 임현식, 육성재가 국방의 의무를 마쳤다. 오랜 '군백기'를 끝낸 이들은 다시 한 번 뭉쳐 새 앨범을 낼 예정이다. 

비투비는 공백기 동안 따로 또는 같이 활동하며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서은광, 임현식, 이민혁, 이창섭은 솔로 앨범을 내고 자신만의 색깔을 선보였고,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은 유닛 비투비 포유로 4인조의 매력을 뽐내며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육성재는 tvN '도깨비'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에서 배우로서 활약했고,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서은광 역시 뮤지컬과 예능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며 팀을 이끌었다.

보이, 걸그룹을 막론하고 멤버들의 개인활동 때문에 그룹 활동에 차질을 빚는 경우가 적지 않은 상황에서 비투비는 오랜 공백기와 개인활동에도 다시 한 번 똘똘 뭉쳐 앨범을 내는 의리를 보여 눈길을 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