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17일부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접수…신청 방법은?
중기부, 17일부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접수…신청 방법은?
  • 승인 2022.01.13 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트위터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트위터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7일부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12월6일에 방역패스 제도를 전면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QR코드 확인용 단말기를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방역 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16개 업종의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을 업체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1차 지급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중기부 보유 데이터베이스(DB)로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 확인이 가능한 소기업·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소기업·소상공인분들의 신청 편의를 위해 온라인 접수 방식을 도입했고, 중기부가 보유한 DB를 활용해 신청 서류를 최소화했다.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지난해 12월3일 이후에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만 영업장 소재지 시·군·구의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매 품목과 금액 확인 후 업체당 최대 10만원을 지원받으며 사업체가 다수일 경우 사업체별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신청 방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도 및 시·군·구 누리집과 중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