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서 가장 많이 판매된 K팝 앨범.. 포브스 “미국시장 정착”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서 가장 많이 판매된 K팝 앨범.. 포브스 “미국시장 정착”
  • 승인 2022.01.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2집 ‘혼돈의 장’이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K팝 앨범에 등극했다.

현지시간 9일, 포브스가 MRC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재한 기사에 따르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해 5월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는 21만 5천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2021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 5번째로 많이 판매된 앨범으로 기록됐다. 이는 미국에서 판매된 K팝 앨범 중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이다.

포브스 측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MRC 데이터가 발표한 보고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고, 이는 그들이 미국 시장에 진정으로 정착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평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정규 2집으로 각종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외신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또한 미국 빌보드의 2021 염날 결산 차트에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을 포함해 총 7개 부문에 올랐으며 연말 결산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린 K팝 남성그룹은 방탄소년단을 제외하고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일하다.

[뉴스인사이드 곽민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