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與 추경 요구에…“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점검해 결정할 것”
홍남기, 與 추경 요구에…“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점검해 결정할 것”
  • 승인 2022.01.04 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여당을 중심으로 불거진 '신년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요구와 관련해 "소상공인 피해 상황과 추가 지원 필요성, 기정예산에서 동원할 수 있는 정도 그리고 세수 등 재원 여건 등을 종합 점검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 기재부 기자실을 찾아 추경 편성과 관련된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오늘은 607조원 규모의 2022년도 본예산 집행 첫날"이라며 "예산 집행 첫날에 추경 여부를 논의하는 것이 시점적으로 적절한지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 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치권 등 일각에서 제기하는 추경과 관련해 국민의 의견의 하나로 경청할 필요가 있다고 보지만, 추경 자체는 필요 여부와 사유, 추경의 내용 등이 일차적인 판단 기준이 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홍 부총리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과 관련해 100만원의 방역지원금이 속도감 있게 지급되고 있고, 또한 최근 500만원의 손실보상금을 선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해 역시 집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예산 중에서도 소상공인 관련 예산은 1분기에 최대한 집중 집행할 것"이라며 "일차적으로는 여기에 역점을 두는 것이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