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감기로 전락하는 신호? “백신은 매년 맞아야 할 것”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감기로 전락하는 신호? “백신은 매년 맞아야 할 것”
  • 승인 2021.12.2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를 두고 코로나19가 감기로 전락하는 신호일 수 있다는 희망 섞인 외신 보도가 나왔다.

28일 아시아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매체 가디언은 26일(현지시간) '오미크론: 암울한 새해를 맞이하느냐, 팬데믹의 종식이냐'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오미크론의 향후 추이를 전망했다.

레스터대 바이러스 연구자인 줄리언 탕 박사는 "오미크론 변이는 코로나19가 인체에 적응해가면서 약한 증세를 일으키기 시작한 첫 단계"라며 "사실 바이러스의 증세가 완만해지는 것은 바이러스 자신에게도 자신을 널리 퍼트리는 데 더 좋은 일"이라고 밝혔다.

영국의 일일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25일 기준 최대치인 12만2000명을 기록했다.

영국 보건당국은 내년에도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해 중환자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가디언은 올 크리스마스 상황을 알파 변이가 퍼졌던 작년과 비교하면서 감염자가 지난해보다 대폭 늘어났지만, 입원환자와 사망자 수는 현저히 줄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코로나19가 결국 감기 수준으로 약해져 존재감을 잃을 것이라는 과학계 일부의 긍정적인 전망도 소개했다.

런던위생 열대의학 대학원 마킨 힙버드 교수는 "코로나19는 독감보다는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활동하고 있다"면서도 "우리가 면역력이 약해져서 매년 감기에 걸린다는 점에서, 면역 때문에 코로나19 백신을 매년 맞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