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기자회견, 선대위원장 사퇴…조수진 사퇴에도 “복귀 의사 없다”
국민의힘 이준석 기자회견, 선대위원장 사퇴…조수진 사퇴에도 “복귀 의사 없다”
  • 승인 2021.12.22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이준석 /사진=MBC 뉴스 캡처

 

국민의 힘 이준석 대표가 선대위원장 사퇴를 선언했다.

22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내에서의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당 대표로서 해야 할 당무는 성실하게 하겠다”면서도 상임선대위원장직과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의 이 같은 결정은 표면적으론 “윤 후보 말만 따르겠다”던 조수진 중앙선대위 공보단장과의 공개 설전이 도화선이 됐다.

하지만 이 대표의 전격적인 선대위 사퇴는 비대해진 중앙선대위 조직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어 쇄신이 필요하다는 의지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이날 조 단장은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 하겠다”며 선대위 모든 직책에서 물러났다.

그러나 조 단장의 사퇴에도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핵관(핵심 관계자)들이 그렇게 원하던 대로 선거에서 손을 뗐다. 세대 결합론이 사실상 무산됐으니 그에 따라 선거 전략을 준비하면 될 것”이라며 “복어를 조심해서 다뤄야 한다고 했지만 복어를 믹서기에 갈아버린 상황이 됐다”며 복귀 의사가 없다고 재차 못 박았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