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모' 박은빈, 정채연 앞에서 옷고름 풀며 고백…잡았던 윤제문 놓쳤다
'연모' 박은빈, 정채연 앞에서 옷고름 풀며 고백…잡았던 윤제문 놓쳤다
  • 승인 2021.12.13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연모' 방송캡처
사진=KBS 2TV '연모' 방송캡처

박은빈이 정채연에게 자신을 정체를 밝혔다.

13일 방송된 KBS 2TV '연모'에서는 한기재(윤제문)의 탈옥해 이휘(박은빈)가 위험에 빠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정지운(로운)은 이휘가 자신의 첫사랑 소녀 담이임을 알고 크게 놀랐다. 이휘는 "나로 인해 상처 받을 정 주서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나 때문에 아버지와의 관계가 더 나빠지는 걸 바라지 않았고요. 정 주서 역시 오래 아팠다는 걸 얼고 있습니다. 정 주서와 나, 누구도 선택한 적 없는 일이었으니 자책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고 차분하게 말했다.

정지운은 "그 후로 오래 찾았습니다. 일생이 외로웠을 아이가, 그래도 부서지지 않고 단단하게 웃던 그 아이가 어딘가 살아있다면 부디 행복하기를 바랐습니다"고 마음을 전했고, 이휘는 "나 역시 그랬습니다. 어쩌면 그때의 기억으로 버텨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 정 주서를 만나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렇게 다시 내 앞에 나타나줬으니 그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나는"라고 화답했다.

독초를 찾아 한기재를 잡으려던 정지운과 아들을 도우려 한 정석조(배수빈)가 동시에 덫에 걸렸다. 한기재는 "어리석은 놈. 가족을 위한다더니 고작 이것이었느냐? 네가 그리 끔찍이 지키려 한 아들의 마지막 모습을 잘 보거라"고 이죽거렸다. 정석조는 "안 된다. 이 아이가 무슨 잘못이란 말이냐?"라고 울부짖었다.

다행히 한기재가 정지운을 제거하려한 순간 이휘가 군사들을 이끌고 나타나 상황을 정리했다. 이휘는 "이것이 다 무슨 짓이란 말입니까? 나를 보필하는 내금위장과 상선을 이리 잡아두시다니 이건 반역 아닙니까?"라고 꼬집었다. 한기재가 "전하께서 감히 반역이란 말을 입에 올린 겁니까?"라며 위협했지만 그는 "예. 왕인 나의 뜻에 반하였으니 반역입니다"고 일축했다.

결국 대역죄로 추포된 한기재는 "지금이라도 제가 전하의 비밀을 밝히면 어찌하려 하십니까?"며 협박했다. 이휘는 "선대왕을 해하고 그 죄를 무고한 이에게 덮어씌운 역적의 말을 과연 누가 믿어주려 하겠습니까?"며 코웃음을 쳤다. 독초로 모든 걸 밝힐 수 없을 것이라는 한기재의 말에도 "두 독을 비교해서 선왕의 최후가 조작됐단 사실을 알릴 겁니다. 제게는 장부까지 있으니 외조부님의 역심 또한 밝힐 수 있을 겁니다"고 받아쳤다.

결국 한기재의 역모는 인정됐다. 이휘는 제헌대군에게 양위를 예고하고, 중전 노하경(정채연)을 불러들였다. 이휘는 "중전은 궐을 떠나시오. 그리고 새 삶을 사시오. 지난 번 중전에게 해주겠다는 말 지금 하려 하오"라며 옷고름을 풀어 여인의 몸을 보였다. 놀란 노중전에게 그는 "나는 사내가 아닙니다. 미안하오. 그동안 중전을 속여 온 나를 용서해주시오. 지금까지 중전에게 말하지 못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내가 여인이라 중전에게 벗으로도, 지아비로도 다가갈 수 없었소. 나의 죄책감으로 중전을 보듬어주지 못했소"라고 거듭 사과했다.

노하경은 "어째서 이리 밝히신 겁니까. 이제와서 왜. 평생 모른 척 묻어두시지. 제가 이를 빌미로 아버지의 죄를 사해달라고 협박이라도 하면 어쩌시려고"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휘는 "그렇다 하더라도 받아들여야지요. 중전에게 지은 나의 죄가 그보다 클 것이니 중전은 나에게 너무 과분한 사람이었습니다. 중전의 허물은 한도 없으니 원망할 것이 있다면 부디 나를 원망하시오"라고 부탁했다.  

극 말미엔 양위식을 앞두고 한기재가 탈옥에 성공했고, 원산군과 만나면서 파란을 예고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