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윤석열 이번엔 먹방 대결? 3일 '백반기행'서 밥상머리 토크
이재명·윤석열 이번엔 먹방 대결? 3일 '백반기행'서 밥상머리 토크
  • 승인 2021.12.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예고편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오늘(3일) 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 먹방 대결을 펼친다.

이 후보는 허 화백과 서울 을지로의 한 식당을 찾는다. 이 식당은 ‘미싱’이라는 글자가 채 지워지지도 않은 허름한 ‘가맥집(슈퍼+맥주집)’으로, 이날은 특별히 이 후보와 허 화백을 위해 점심 백반이 나왔다.

이 후보는 중학교 진학을 포기했을 정도로 집안 사정이 어려웠던 터라 본인이 흙수저도 아닌 '무(無)수저'였다고 한다. 그렇게 어려웠던 '소년공' 이재명이 돌연 정치에 입문하게 된 사연은 무엇일지, 또한 이재명 후보가 '백반기행'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 후보의 답변은 방송에서 공개된다.

또 이 후보는 모든 식물은 ‘먹을 수 있나, 없나’로 구분했다고 말하며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냉이무침을 추가 주문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이 후보가 아내 김혜경씨의 음식보다 맛있다고 말한 ‘어떤 음식’도 밝혀진다.

방송에는 이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도 깜짝 등장한다. 두 사람은 첫 만남부터 정치에 입문하기까지 다사다난했던 러브스토리와 함께 정치 입문 결심 후 사이가 틀어졌다는 솔직한 이야기도 풀어놓는다.

한편 윤 후보는 서울 종로에 위치한 40년 전통 칼국숫집을 찾아 칼국수와 함께 보쌈, 굴무침을 주문한다. 그는 이날 칼국수를 그릇째 들이킨 것으로 전해졌다. 윤 후보는 평소 스스로 ‘밥보다 국수가 좋은 잔치국수 마니아’로 소개할 만큼 국수 애호가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사법시험 8전 9기의 전설’로 31세의 늦깎이 나이로 제33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남들보다 늦은 나이에 늦깎이 법조인이 된 윤 후보는 사법시험 합격한 배경에 식객 허영만 화백의 공이 컸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평소 음식에 관심이 많고 요리가 취미라는 윤 후보는 각 음식의 궁합은 물론 지역별로 꼭 먹어야 하는 지역 대표 음식 등 지식도 쏟아낸다. 윤 후보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 곁에서 지켜보며 음식을 배웠다며 검사 시절 ‘이것’ 때문에 전국 음식에 눈을 뜨게 됐다고 전한다.

또 ‘윤 후보는 금수저냐, 은수저냐?’ 묻는 허 화백의 질문에 “사실 저희 집에”라는 예상치 못한 답변을 내놓는가 하면, 아내 김건희씨가 대선 출마를 확정 짓자 “정치할 거면 0000에 가자”라고 하며 윤 후보의 진땀을 뺐다는 얘기도 털어 놓는다.

두 대선 후보가 출연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3일 오후 8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