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히트곡 라이브'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등극...뮤비 1위는 임영웅 '별나사'
'아이유 히트곡 라이브'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등극...뮤비 1위는 임영웅 '별나사'
  • 승인 2021.12.0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
아이유/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본 영상은 '아이유의 히트곡 라이브' 영상이었다.

유튜브는 2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수치를 바탕으로 국내 동영상·뮤직비디오 연간 결산 순위를 2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딩고뮤직 채널에서 내보낸 아이유의 히트곡 라이브 영상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를 라이브로!'가 3천만회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인기 동영상 2위에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포텐독'에 등장하는 노래 '똥 밟았네' 영상이 올랐다. '똥 밟았네'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코믹한 가사로 인기를 끌며 수많은 커버 댄스 영상을 만들어 냈다.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가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였다. 2위는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3위는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로 집계됐다.

올해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한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에는 가수 김종국이 뽑혔다.

김종국은 지난 6월 '짐 종 국'(GYM JONG KOOK) 채널을 개설해 단시간에 230만명 넘는 구독자를 확보했다. 개그 콘텐츠의 부흥을 알린 '피식대학' 채널이 2위를 차지했고, 배구선수 김연경의 '식빵언니 김연경' 채널은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해 인기 크리에이터 5위에 올랐다.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를 제외하고 작년 대비 올해 구독자 수가 3배 이상이 된 급성장 크리에이터에는 '1분만'이 들어갔다. 1분만은 흥미로운 세상 소식을 1분 분량으로 담아 전달하는 콘텐츠로, 발언이 마무리되지 않아도 1분에 맞춰 영상을 끝내는 점이 재미 요소로 꼽힌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