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무’ 우범곤 총기 난사 사건, 6시간의 잔혹한 살인극
‘꼬꼬무’ 우범곤 총기 난사 사건, 6시간의 잔혹한 살인극
  • 승인 2021.11.2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사진=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 여섯 번째 ‘그날’ 이야기는 '대한민국 악인열전 ,우범곤 총기 난사 사건'이다.

1982년 4월 26일 밤. 경상남도 의령군 궁류면, 산속 깊이 자리한 오지마을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울려 퍼진다. 반상회에 참석 중이던 마을주민들은 밖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순식간에 공포에 질렸다.

마을에 끊임없이 울려 퍼지던 소리의 정체는 바로 총소리. 누군가 계속해서 마을 사람들을 살해하고 있었다.

생후 1개월 된 아이부터 팔순 노인까지, 범인의 총구는 그날 그곳에 있었던 모두를 향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이었다. 도대체 누가, 왜 이런 짓을 저지른 것인지 잘트리오가 이야기 한다.

어둠 속에서 공포에 떨고 있었던 마을주민들은 아침 해가 떠오른 후 눈 앞에 펼쳐진 참상을 보며 넋을 잃었다. 범죄와는 거리가 먼 평화로운 산간마을을 피로 물들인 인물은 우범곤이었다. 그날 밤 6시간에 걸쳐 일어난 잔혹한 살인극은 한 사람이 벌인 일이라고는 상상하기 힘들 만큼 엄청난 인명피해를 남겼다.

'꼬꼬무'에서는 비극적인 참사 뒤에 숨겨진 그날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한 사람이라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나섰던 사람들,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선택의 순간들, 그리고 그 후의 이야기까지 당시 마을주민들의 생생한 증언을 통해 그날의 비극을 조명한다.

사상 초유의 총기 난사 사건, 그리고 반전을 거듭하는 그날의 진실, 이제는 모두 알아야 할, 잊어선 안 되는 '그날'의 이야기, 꼬꼬무 6회 '대한민국 악인열전, 우범곤 총기난사사건' 편은 11월 25일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