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핀현준, '팝핀' 논란 모니카 저격 댄서들에 일침…“뭐시 중헌디”
팝핀현준, '팝핀' 논란 모니카 저격 댄서들에 일침…“뭐시 중헌디”
  • 승인 2021.11.25 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핀현준 / 사진=팝핀현준 인스타그램
팝핀현준 / 사진=팝핀현준 인스타그램

 

가수 겸 공연예술가 팝핀현준이 안무가 모니카를 저격한 댄서들에 일침을 가했다.

팝핀현준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싸우지 마시고 모두 캄다운!! #팝핀현준 #팝핑 #팝핀 #스우파 #닉네임과스타일명칭은다릅니다 #팝핑춤을추는팝핀현준"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팝핀현준이 '팝핑'과 '팝핀'을 설명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팝핀현준은 "지금 예능 방송에서 '팝핑'을 '팝핀'으로 이야기해서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났다고 하더라"며 "'팝핑'(Popping)을 '팝핀'(Poppin')으로 표기할 수는 있다. 하지만 설명을 하거나 객관적으로 춤 장르를 얘기할 때는 '팝핑'이라고 말해야 한다. 표기할 때는, 읽을 때는 '팝핀'으로 읽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빨리 이 논란이 해결되길 바라며 모든 댄서 분들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한 모니카는 "'팝'을 하는 모든 동작들을 '팝핑(Popping)'이라고 하는데 'g'를 빼서 '팝핀(Poppin')이라고 부른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해당 방송 이후 수많은 댄서들은 댄스 스타일의 정확한 이름은 '팝핀'이 아닌 '팝핑'이라고 지적하며 모니카를 저격했다.

한편 논란이 계속되자 팝핀현준은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조커 분장을 한 채 팝핑을 추며 "팝핀? 팝핑? Why you so serious"라고 말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어 "Why you so serious?! #팝핀현준 #팝핑 #팝핀 #다들힘내요 #이게뭐라고 #뭐시중헌디 #팝핀둥절 #poppin #popping #keepondancing #춤 #peace"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